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알파고 커제 대결 승자는?


알파고 커제 중계방송


인간과 인공지능(AI)대결이 또 한번 세계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알파고와 커제의 경기시간은 23일 오후 11시30분부터 열립니다.



이란 각자 제한시간은 각각 3시간으로 늘어나서 생각할 기회가 많아졌는데요
이제는 인공지능인 알파고가 커제에게 승리할 거라는 분석이 많습니다.
알파고와 이세돌 9단과 처음 격돌했을 때만해도 바둑에서는 인간이 승리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3대국에 걸쳐 벌어진 대결에서 최종결과가 4승1패로 알파고가 이세돌을 이기면서 충격을 던져주었습니다.
그리고 1승을 건진 이세돌이 대단했다라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커제는 바둑 세계랭킹 1위로 이세돌보다 앞서 있지만, 알파고는 그동안 업그레이드를 해 지금의 실력은 훨씬 더 향상되었습니다.
알파고 2.0 새버전으로 나타난 알파고는 인터넷 바둑사이트에서 세계 강호 바둑기사들을 꺽고 60연승을 거둔 전적이 있습니다.
커제에게도 3승을 거두었습니다.



커제는 예전에는 인공지능과 바둑 대결을 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이제는 수용을 하고 있고 오프라인에서도 맞서게 되었는데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필사적으로 맞서겠다는 각오를 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커제가 이제는 알파고에 도전하는 입장이 되었습니다.



승패를 떠나서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인 알파고를 상대하는 커제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한편 '바둑의 미래 서밋'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알파고와 커제의 대결 외에도 알파고와 중국 바둑 기사 대표팀의 5인 상담기와 페어전도 열립니다.


▲ 알파고 커제 경기일정


이제는 인공지능과 인간 바둑기사의 대결이 더욱 다채로워진거 같습니다.



알파고의 실력이 얼마나 더 높아졌는지, 그리고 바둑 기사들은 어떤 창의적인 방식으로 접근할지 더 많이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알파고 커제 중계는 바둑tv 또는 K바둑을 통해서 티비로 볼 수 있고 아래 인터넷채널로도 볼 수 있습니다.


[바둑중계방송 실시간 보기]
알파고 커제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