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류현진 동영상 하이라이트 승리투수 요건으로 류현진 첫 승 기록



류현진이 시즌 첫승을 거두었습니다.
1일 열린 LA다저스와 필라델피아와의 홈3연전 마지막 경기에 선발 등판한 류현진은 5와 3분의 1이닝 동안 93개의 공을 던지며 시즌 첫승을 올렸습니다.
류현진은 6회 1사까지 팀이 2대1로 앞선 상황에서 1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틀어막으며 승리투수요건을 갖추고 마운드를 내려왔습니다.



류현진의 이날 기록은 3피안타 1실점, 그리고 무려 9개의 탈삼진으로 예전 기량을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류현진의 방어율도 4.64에서 4.05까지 내려갔습니다.



류현진의 첫 출발은 불안했습니다.
상대선두타자인 에르난데스에서 3루타를 허용했습니다. 사실 우익수인 푸이그가 충분히 잡을 수 있는 공이없지만 놓친거라 아쉽움이 컸습니다.
이후 갈비스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1점을 줬고 다음 타자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후속타자를 삼진과 범타로 처리하며 이닝을 넘겼습니다.
그리고 다행이 다저스는 1회말 1점을 추가했습니다.

2회에서 안정을 되찾은 류현진은 땅볼과 삼진으로 필라델피아 타선을 삼자범퇴로 마무리했습니다.




또한 2회말 다저스 공격때 테일러가 솔로홈런을 날리며 2대1로 앞서나갔습니다.
3회에서 류현진은 볼넷 1개를 허용하긴 했지만 삼진2개를 잡아내며 안타없이 넘겼습니다.
4회에서도 범타와 삼진2개로 마무리 지었고 5회에서 상대타자 러프에게 2루타를 허용했지만 포수 그랜달의 견재로 상대타자를 잡아냈습니다.
5회를 잘 넘긴 류현진은 6회에서 갈비스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후속타자를 삼진 처리하고 로모에게 마운드를 넘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로모는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고 다저스는 결국 5대1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류현진이 본궤도에 오르기까지 쉽지는 않았습니다.

류현진은 앞서 네 경기를 연달아 패하며, 시즌 4패를 기록했습니다.
그 전 3경기까지 피홈런을 6개나 허용하며 평균자책점이 한 때 5.87까지 내려간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 번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서 팀타선의 도움이 받쳐주지 못해 비록 패하긴 했지만 6회 단 1실점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며 다음 경기 첫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결국 오늘 필라델피아전에서 첫승을 올리고 말았습니다.
참 힘든 시간이었지만, 지금까지 잘 버텨온 류현진이 자랑스럽습니다.


[류현진 1승 동영상 다시보기]
류현진 첫승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