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정현 조코비치 하이라이트 동영상 호주오픈테니스 대회 해외반응 우승상금



정현이 조코비치를 꺽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정현은 노박 조코비치와 호주오픈테니스대회 16강에서 대결해 세트스코아 3대0(7-6, 7-5, 7-6)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정현은 계속된 타이브레이크 상황에서 당찬 승부욕을 보여주며 모든 세트를 따냈습니다.



세계 정상급 선수인 조코비치는 오랜 부상 후 이번 호주오픈에서 복귀전을 가졌는데요.



조코비치는 3회전까지 단 1세트만 내주며 예전의 기량을 회복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정현과의 경기에서는 지친 모습을 드러내며 결국 경기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조코비치가 자신의 우상이라고 밝힌 정현은 경기후 가진 인터뷰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을 선보였는데요.



타이브레이크 상황에서 과감한 플레이를 펼친 이유를 묻는 사회자의 질문에 '타이브레이크에서 2세트나 앞서 있고, 조코비치보다 젊기 때문에 자신감이 있었다'는 재치있는 답변을 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해외언론들은 일제히 정현의 승리소식을 전했는데요.



BBC방송는 정현이 호주오픈에서 6차례나 우승한 조코비치를 꺽었다는 소식과 함께, 조코비치가 부상통증을 호소했다고 전했습니다.

스카이스포츠도 조코비치를 꺽고 8강에 오른 정현에게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정현은 이형택이 세운 한국 남자 단식 테니스 메이저 16강 기록을 갱신한 후 이제 8강에서 준결승을 두고 새로운 역사를 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5500만 호주 달러(한화 약 471억원)로 우승상금은 400만 호주달러입니다.

정현은 현재 남자단식 8강 진출자에게 주어지는 44만 호주달러를 확보한 상태인데요. 88만달러를 받게 됩니다.



정현의 8강 상대는 테니스 샌드그렌입니다. 경기시간은 24일 오전 11시입니다.



테니스 샌드그렌은 16강에서 세계랭킹 5위인 도미니크 팀을 세트스코어 3대2로 꺽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샌드그렌은 세계랭킹 97위로 58위인 정현보다 낮아 준결승 진출 가능성이 충분히 높습니다.



정현은 테니스 샌드그렌과의 상대전적에서도 1승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정현이 샌드그렌을 이겨 4강에서 오르게 된다면 테니스의 황제 로저 페더러와 만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페더러는 토마시 베르디흐와 8강전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라파엘 나달은 마린 칠리치와 그리고르 디미트로프는 카일 에드먼드와 4강을 놓고 대결하게 됩니다. 



이제 정현의 준결승 진출도 멀지 않아 보입니다.


[정현 중계 동영상 인터넷 실시간 보기]

정현 테니스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