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국 일본 피파랭킹 역대전적 남자축구 한일전 우승 경우의 수


한국 일본 중계 방송 채널


한국이 일본과 동아시안컵 마지막 3차전 경기를 가집니다.

경기시간은 16일 저녁 7시 15분입니다.



한국과 일본전은 동아시안컵 우승을 결정짓는 경기이자, 숙명의 한일전 대결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동아시안컵 출전국 중에서 내년 러시아 월드컵에 진출한 국가로 두 팀은 대회 우승뿐만 아니라 월드컵을 대비하고 있는 상태라 이번 경기는 더욱 치열한 승부가 예상됩니다.



한국은 1승1무를 기록한 반면 일본은 북한과 중국을 차례로 누르고 현재 2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일전에서 한국이 일본에게 무조건 승리를 해야 우승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 중국전에서 김신욱과 이재성의 연속골로 승리를 잡은 듯 했지만, 결국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그리고 북한전에서는 1대0 승리를 했습니다.

물론 그 승리가 상대 북한 선수의 자책골로 판가름 난 거라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경기에서의 큰 수확은 A매치 데뷔전에 나선 진성욱이 비록 골은 넣지 못했지만 활발한 공격을 선보이며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권경원과 장현수, 그리고 정승현으로 이어지는 스리백 전술로 무실점 기록을 올린 것입니다.

김진수와 고요한이 측면에서 상대의 공격을 잘 끊어준 것도 주요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전과 마찬가지로 북한전에서도 막판에 밀리는 현상은 보완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장 동아시안컵 한일전에서도 좋은 경기결과를 기대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골을 후반에 모두 넣었기 때문입니다.



북한과의 1차전에서는 후막 추가시간에는 이데구치 요스케가 결승골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중국전에서는 후반 39분에 고바야시 유가, 후반 43분엔 쇼지 겐이 차례로 골을 넣으며 승리를 챙겼습니다.



고바야시 유는 일본 J리그에서 MVP와 득점왕을 모두 거머쥔 선수로 이번 한일전에서도 주요 경계대상입니다.



이에 맞서는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는 이재성이 있습니다.

이재성은 K리그 우승과 함께 이번 대회 1골 1도움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피파랭킹은 각각 59위와 55위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역대전적에서는 40승 23무 14패로 한국이 앞서있지만, 최근5경기에서는 3무 2패로 승리를 거둔 적이 없습니다.



이번에 한국축구대표팀이 일본을 꺽게 된다면, 동아시안컵 우승과 함께 분위기 월드컵을 앞두고 분위기 쇄신을 꾀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동아시안컵 중계는 스포티비를 통해 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및 PC 인터넷으로는 유료채널인 SPOTV NOW로 볼 수 있는데요.

무료로 볼 수 있는 건 아래채널에서 문자 중계와 영상 하이라이트를 곧바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 일본 축구 중계 및 다시보기]

한일전 중계와 하이라이트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